즐겨찾는 장소 ‘파이핑’, 아이폰용 ‘런파이프’ | 필승 | |||
국내에서도 스마트폰 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(LBSNS) 서비스 응용프로그램(앱)이 봇물처럼 터진다. 해외 서비스인 포스퀘어 인기를 무시 못할 까닭이기도 하지만, 한국 지역에 강한 토종 서비스로 차별화하려는 ‘틈새전략’도 한몫하는 분위기다. 다음.. | ||||
다음도 휴대폰으로 장소 ‘찜’…아이폰용 ‘다음 플레이스’ 앱 출시 | 필승 | |||
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(LBSNS)에 국내 포털들이 하나둘 발을 들이밀고 있다. 지난 7월초 파란이 ‘아임IN’을 선보인 데 이어, 7월21일에는 다음이 ‘다음 플레이스‘를 선보이며 스마트폰 기반 장소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.. | ||||
아이폰으로 나누는 우리동네 이야기, ‘동네’ | 필승 | |||
‘동네‘는 ‘우리동네’를 주제로 수다떠는 위치기반 서비스다. 포스퀘어가 즐겨찾는 곳 ‘시장’이 되기 위해 부지런히 드나들며 출석부를 찍는 데 주로 쓴다면, ‘동네’는 한 발 더 나간다.. | ||||
우리 동네 맛집들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! KT로컬스토리!! | 필승 | |||
요즘 참 장사안된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많이 듣고 있습니다. 동네 슈퍼마저도 최근 SSM(슈퍼 슈퍼마켓)의 편법출점 강행으로동네상권을 계속해서 대기업에게 빼앗기고 있습니다. 지자체 에서는 "재래시장 살리기", "희망근로 상품권발행" 등을 이용하여지역경제 활성화를.. |
1